CATEGORY

차도걸 라이프스타일 (88)
시사 - Knowledge is power (15)
생각 - cultural life (17)
맛 - taste (12)
멋 - hot&chic (5)
떠나요 - travel (9)
이것저것 (6)
주절주절 (2)
Ceci BF Reporter (21)

ARCHIVE

LINK



 
  대학생이라면, 여름이라면 누구나 유럽배낭여행을 한 번 정도 꿈꾸는 거 같습니다~ 파리의 어떤 카페에서 즐기는 카푸치노 , 공원 잔디밭에 누워서 즐기는 낮잠, 프라하 카를교위에서 맛보는 환상적인 야경 등등....! 유럽하면 떠오르는 낭만적인 그림들이 참 많죠! 그런데 유럽여행이라는 것이 그냥 옆동네 잠깐 들르는 것처럼 쉽게 다녀올 수 있는 그런 곳은 아닌 거 같습니다 ㅠ_ㅠ 저도 최근에 유럽여행을 다녀왔는데요, 2주라는 다소 짧은 기간을 여행하긴 했지만 은근히 준비할 것도 많고 챙길 것도 많은 거 같더라구요. 자자, 유럽여행 떠나기 위해 준비할 것은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정리해볼게요.


1. 여권


  당연히 필요한 것이지만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여권 기한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. 그러지 않을 경우 여권을 새로 갱신하셔야해요. 특히 요즘같은 성수기에는 갱신하는 기간이 3,4일정도는 소요되니 미리미리 꼭 갱신해주세요 :)  여권을 발급받거나 갱신하기 위해서는 여권사진 1매, 그리고 신분증, 수수료가 필요한데요, 여권사진은 다들 아시다시피 귀가 꼭 보이셔야합니다. 저는 원래 있는 사진으로도 되는 줄 알고 그냥 갔다가 귀 보이는 사진을 다시 찍었습니다 ㅠㅠ 귀가 보이고 또 하얀색 옷을 입고 찍으시면 안된다고 해요! 왜냐하면 흰색 옷을 입고 찍으면 배경과 겹쳐진다고 하네요 -_ㅠ 저는 흰옷을 입어서 사진을 또 찍었습니다. 귀 보이게, 흰 옷은 절대 입지 마시고 여권사진 찍으세요!

여권발급 수수료의 경우 기간에 따라, 나이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. 아, 그리고 요즘은 전자여권으로 바뀌었습니다 ~~ 5년 초과 10년 이내에 경우 55,000원이구요, 5년의 경우 만 8세 이상은 47,000원, 그리고 만 8세 미만은 35,000원입니다. 더 자세한 내용은 http://www.0404.go.kr/passport/Passport02_3.jsp 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:)


2. 국제학생증 발급


  국제학생증에는 ISEC와 ISIC가 있는데, 그 중에서 ISIC가 유럽에서는 유용하고 ISEC는 미주 지역에서 유용하다고 합니다. 저도 ISIC국제학생증을 발급받아서 갔는데, 발급 기간은 인터넷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고 가시면 금방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. 서울이라면 종각역 YMCA건물 5층 건물로 가시면 발급받으실 수 있고, 용도에 따라서 (은행 체크카드 기능 등등) 학교나 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^ ^ (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고 http://www.isic.co.kr/newisic/01_IdCard/idcard_main.jsp)
발급받으시는데는 14000원이 들고, 유효기간은 발급월로부터 13개월간 유효하다고 하니 꼭 생각하시고 발급받으세요 ~

그리고 대체 어디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? 하시는 분들~ 저도 처음에는 과연 어디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막상 가니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들 (박물관, 미술관, 성, 성당 등)이 많았어요. 그리고 그냥 학생이라고 하면 학생 티켓 요금을 받는 곳도 있었지만 학생증을 제시하는 곳도 꽤 많더라구요. 오디오 가이드를 빌릴 때나 기타 상황들에서, ID카드를 내라고 하는데, 이럴 때 여권을 내기보다는 학생증을 내면 간편하구요^ ^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되는 국제학생증입니다 :)


3. 환전하기


  저는 여행기간이 긴 편이 아닌지라 모두 유로로 환전해서 가지고 갔는데요, 여행한 나라 중에 유로 쓰는 나라가 하나 밖에 없어서 유로를 다시 재환전 했습니다 ㅠㅠㅠ 유로 안쓰는 나라가 어딘지도 체크 꼭 하세요 ^^ 한국에서 환전하실 때 수수료를 항상 신경쓰시고 환율우대 혜택을 보실 수 있는 지 여부도 꼼꼼히 체크하세요. 

 전 물론 다 현금으로 환전해서 갔지만 카드가 역시 편리하긴 하죠! ATM 머신에서 바로 뽑으시면 되니까요~ 카드를 만드실 때 특히 CITI은행 수수료가 제일 낫다고 합니다 ^^ 참고하시고, 은행에 말해두면 카드를 2~3장 발급할 수 있다고 하니 분실을 대비해서 한 장 더 만드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. 그리고 신용카드의 경우 유로로 바로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고 US 달러로 바뀌어서 빠져나간다고 합니다.  신용카드 사용 시 US 달러 환율도 영향을 분명 미치니까 주의하세요 ^ ^

그리고 유럽의 경유 카드를 사용하면 비밀번호를 누르라고 하더라구요 -_; 처음에는 내 카드를 복사하려는건가하면서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지만 다 그렇더라구요..............^^;;;; 비밀번호를 눌러서 사용해야하니 복사나 도난 시 안전한 거 같습니다~ 그래도 현금과 카드는 항상 조심조심하시길!


+ 그리고 멀티콘센트도 준비해주시는 게 좋아요! 나라마다 콘센트가 다르더라구요.. 특히 영국의 경우는 110V입니다 멀티콘센트가 반드시 필요하겠죠! 그래도 꽤 많은 국가가 220V인 거 같으니 미리 콘센트 확인하세요 ^ ^


네, 이 정도가 INTRO였구요 유럽에서 추천하는 여행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~~~ ^^/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는 필수!
Trackback 0 And Comment 0